대청호_2부_비밀의_정원.jpg : KBS 대전/청주방송총국 공동기획 '대청호' 2부, 비밀의 정원 UHD

 

KBS 청주방송총국이 제작한 2부 '비밀의 정원'

 

2부, 비밀의 정원 < 영상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53Z7lXEIiFc

 

///////////////////////////////////////////

 

나는 누구일까요? 


비밀의 정원

 

무슨 비밀이 있을까요?

 

수백만 년 전, 아니 수 억 년 전, 지구를 중심으로 반경 465억 광년의 비밀이 담겨 있어 궁금했어요.

우주의 크기와 똑같을 것 같아서요. 공간이나 시간이나 표기만 다를 뿐 같은 친구입니다.

시간으로 접근하면 오래 걸리고 공간으로 접근하면 빠를 것 같아요. ~

더 길 수도 있으나 지금 현재 과학이 더는 몰라요. ~~

죽어라! 팽창하는 우주라서 어차피 더 길어져요.

 

대청호에 Red Eared Slider? 어떻게 청거북이 살고 있지요?

20년 전에는 청거북이라고 한 것 같은데요. 붉은귀거북요?

생긴 것이 청거북 맞습니다. 붉은귀거북 

영문 그대로 쓰는군요. 그때는 왜????

 

와, 천연자연생태계 동식물의 모습이 아주 잘 담겼어요!
색상 죽이고, 분위기 좋고 ㅡㅡ/

 

봄, 여름, 가을, 겨울 동식물의 모습이 담겨 있어요.
숲은 생명이 숨쉬는 것이 아니라 에너지가 넘쳐서 그렇다고 생각해요.

 

같네? 생명 = 에너지 

 

영상이 아름답습니다. < 꼭 보세요!!!
장비가 좋은 것 같음. ㅡㅡ/

 

청남대.jpg

 

청남대 주변 이야기

 

메타세쿼이아.jpg

 

청남대 들어가는 길에 수삼나무 그룹이 우리를 반깁니다.

 

캘리포니아주 인근에 서식하는 세콰이어 나무를 메타세쿼이아 라고 하는데요.
이 나무는 수삼나무입니다. 

 

https://ko.wikipedia.org/wiki/메타세쿼이아

대한민국에서는 경상북도 포항시에서 화석이 발견되었으며 
메타세쿼이아가 우리나라에 처음 들어온 것은 1950년 무렵이다.

메타세쿼이아(Metasequoia 또는 dawn redwoods)는 낙우송과의 나무로 
메타세쿼이아속 중 유일하게 생존하고 있는 종이다. 
수삼나무, 메타세쿼이어라고도 부른다.

 

둘이 같아요? 지금까지 다른 줄 알았어요! 흑

아까는 급하게 링크만. 유유

 

전두환 정권이 만들었어요. 오로지 자기들 생각만으로
그래서 노무현 대통령께서 이러면 안 된다. 하고 청주시에 돌려줬어요.

https://ko.wikipedia.org/wiki/청남대 < 증빙자료 ㅋ

 

 

어르신 말씀

 

늘 살아왔기 때문에, 불편한 건 그렇게 뭐
느끼면 바보지 그게
그런가 보다 하고 살아야 돼!

 

저도 지금은 그렇게 살아요. ㅋ

 

어라? 두꺼비가 뜀? 두꺼비가 뛸 수 있음? 새끼 두꺼비는 가능? 
이 돼지들이 어떻게 뛰지요?

 

대청호 하면? 잉어 천국! < 초대형 미터급 잉어 엄청나게 많음.

 

청남대 딱새부부 애들이 수명이 짧아서 빨리 크네?
12일 만에 집을 떠남?

 

물까치 

 

등나무 분위기 색상이 헐. 아름답다.

 

쇠박새 출현. 엥? 더는 출연 안 하시네? 

 

대청댐보조여수로.jpg

 

와, 여긴 어디죠? 도로 모습이 오, 기하학적입니다!

대청댐보조여수로? 어류 이동로요?
훌륭하십니다!

 

블루길의 개체 수가 크고 많네요?

 

피라미 부부 산란, 끄리 부부 산란

누치가 마구 먹음.

 

어르신 말씀이 다가옵니다!

 

후회한 적은 한 번도 없어
농사짓는 건 꼭 그 시기가 있어. 기한이 있고
어느 때 뭐하고, 어떻게 하는 게 다 있어
그러니까 서두를 거 없어
난 안 서둘러, 세상없어도
그때가 오기를 기다리는 거지

 

저도요!

 

탁탁탁탁 탈탈? 탁탁 같음. 
모심기 하시는 것 같아요?

 

여름이 되면 숲은 원기 왕성? 입니다?

아, 맞다. 달팽이 무늬! 와선형 껍질의 회전 방향은 왜?

 

https://blog.daum.net/kmozzart/11535

달팽이는 종류마다 감는 방향이 유전으로 정해져있어 
대부분의 종은 오른쪽 감기이지만, 
왼쪽으로 감기는 종이 있다.

 

글쿤요. 돌연변이 아니고요?

늘 오른쪽만 봤음. ㅡㅡ/

 

https://www.sciencetimes.co.kr/news/달팽이-껍질-나선은-시계방향일까/

 

물총새

 

시력이 좋은 녀석은 호수 최고의 저격수, 한 치의 오차 없이 칵!
여름 철새인 물총새는 가을이면 이곳을 떠날 겁니다.
그리고 내년 여름 다시 이 풍성한 호숫가로 돌아오겠죠.

 

모두 순환하거든요. ~~

 

매미. 그렇게 고생하고 나와서 겨우 한 달 두달

 

어? 분위기가 북방산개구리 같다?

 

와, 라지마우스 배스 출현

 

달이 떴음.

 

우리가 언제 내 집, 네 집 있었음? 같이 살면 좋지요!

호모사피엔스 사피엔스는 오래 세월 그렇게 살았어요!
이들을 사람이라고 해요. ~~

https://ko.wikipedia.org/wiki/사람

 

멧토끼

 

삵? 헐. 삵 맞음. 이런 귀한 영상을 담았네요?

 

늑대도 호랑이도 없는 대한민국에서는 멧돼지, 삵, 반달곰
이런 친구가 상위 포식자쯤 될 것 같아요.

 

매미가 또 나오심? 

 

가시거미

 

오소리의 배설 특성은 독특합니다?
인간도 아닌 것이 땅을 파서 싸요. ㅋ
아, 전용 화장실을 만든 것!

 

멧돼지 등장. 

 

노랑턱멧새 
이분 이름이 노랑턱멧새 오늘 처음 알았어요!

 

자라 아님? 아, 남생이
그러면 처음에 나왔던 친구가 남생이었어요?
생긴 것이 청거북 같았어요!

 

어? 이건 뭐지? 인공 섬 분위기?
그렇군. 이것 때문에 어떤 분이 돌아가셨음.

 

청남대

 

가을이 오는 것 같아요. 모과가 튼실하게 커졌어요.

 

새끼 고라니

 

너희가 고라니의 미래다. 열심히 살아요!

 

하늘다람쥐

 

하늘다람쥐.jpg

 

https://www.nie.re.kr/endangered_species/home/enspc/enspc06003v.do?species_sn=20

유라시아 대륙 북부에 널리 분포한 대륙하늘다람쥐의 아종으로
한반도 내에서만 자생하는 고유종이기도 하다.
하늘다람쥐는 다람쥣과에 속하며, 
시베리아·바이칼 호·만주·우리나라 중북부 지방에 분포한다. 
몸길이는 15∼20㎝로 머리는 둥글고 귀는 작으며 눈이 매우 크다.
하늘다람쥐는 「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의 청설모과 포유류다.
야행성으로 성숙한 활엽수림대에서 서식하며 

 

하늘다람쥐비행.jpg

 

날개막을 이용하여 나무 사이를 활공해 이동하는 특성이 있다.

 

도토리거위벌레? 바구미 생긴 것과 똑같음.
헐, 도토리에서 태어나 도토리를 먹고 자라면
도토리에서 사랑을 나누고


딱정벌레목 / 거위벌레과


그렇군요.


여름 도토리에 구멍을 뚫어 알을 낳고 일주일 정도 지나면 알에서 깨어나

 

물의시간.jpg

 

거대한 물의 시간과

 

바람의시간과.jpg

 

바람의 시간과

 

햇살의시간.jpg

 

햇살의 시간

 

어디에나 있고 어디에도 없는 
무수한 생명의 시간이 함께 흐른 호수
그 흐름 속에 마지막이란 없습니다.

가을에서 겨울로 가는 시간도
순환하는 계절에 한 마디

 

결국 모든 것은 흐르고 서로 연결돼 있죠.

 

네. 그렇습니다! 100% 동의!

 

결론은 그렇습니다. KBS 청주방송총국의 작품이

KBS 대전방송총국보다 품질이 우수했어요.흐흐

 

에라, 이놈아! 쿵. ㅋ 

 

////////////////////////////////

 

아래 링크는 영상을 보고 느낀 점을 담았어요!

 

1부, 그대 있음에

 

최종수정 : 2021.10.17. 08:01